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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기초 (Let's study programming together)programing/C# 2019. 4. 9. 11:46반응형
C#의 개요
2000년 7월 마이크로소프트(MS) 개발된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가장 큰 이점은 만들어 놓은 기능(함수)을 필요할 경우 재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서 그래프를 그릴 때는 크게 3가지 순서를 가진다.
첫째, 초기화
<그림1> 위 <그림1>과 같이 프로그램 실행시 Chart에 그려진 데이터는 0으로, X축은 1000, Y축은 2 라는 범례 등을 초기화 하였다.
둘째, 데이터 입력(or Data Load)
<그림2> 셋째, 초기화
<그림3> 데이터 입력(or Data Load)을 완료 후 다른 데이터 입력이 필요한 경우엔 위 <그림3>과 같이 초기화가 필요하다. 만약 초기화를 진행하지 않고 또 다른 데이터를 이어서 입력할 경우 <그림2>에 누적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정확한 데이터를 얻을 수 없다.
이처럼 프로그램 "초기화" 라는 기능(=함수)을 한번 만들었음에도 프로그램 진행상엔 두번 사용되었다.
객체지향 언어(C# 포함)의 가장 큰 매리트는 프로그래머가 함수를 설계할 때 여러 변수를 고려하여 잘 만들어 놓으면 다른 프로젝트(프로그램 내)에서도 참조로 사용할 수 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데이터 타입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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