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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 데이터 타입[byte, short, int, float] (Let's study programming together)
    programing/C# 2019. 4. 9.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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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 데이터 타입 정의

     

    주방엔 밥을 담는 그릇, 국을 담는 그룻, 소스를 담는 종지 그릇 등 종류가 다양하다.

     

    손님이 찾아와서 식사대접을 준비했다.

     

    간장 소스를 담는 그릇엔 밥을 담고, 물컵엔 반찬을 담고, 밥그릇엔 간장 소스를 담았다.

     

    (위 예시는 추후 "형 변환(Casting , 캐스팅)" 설명 때 자세하게 언급할 예정)

     

    어떠한가?  과연 손님과 정겨운 시간이 되었겠는가?

     

    물론 각자의 취향(!?)을 존중하겠지만

     

    본인이라면 밥그릇에 밥을 담고, 반찬 그릇에 반찬을, 간장 소스를 담는 그릇엔 간장을 담고 손님과 식사를 하겠다.

    <그림1>

    그 이유는 보기에도 좋고, 알맞은 분량으로 각 음식을 담을 수 있기 때문이다.

     

     

    프로그램도 이와 같다.

     

    프로그램은 RAM(주기억장치)이라는 그릇을 데이터 타입에 정의에 따라서 크기를 나눠서 사용한다.

     

     

     

    다음은 C#의 자료형 종류와 범위 / 크기 등을 나타낸다.

     

    자료형

    범위

    크기

    sbyte

    -128~127

    부호 있는 8bit 정수

    byte

    0~255

    부호 없는 8 bit 정수

    short

    -32,768~32,767

    부호 있는 16 bit 정수

    ushort

    0~65,535

    부호 없는 16 bit 정수

    int

    -2,147,483,648~ 2,147,483,647

    부호 있는 32 bit 정수

    uint

    0~4,294,967,295

    부호 없는 32 bit 정수

    long

    -9,223,372,036,854,775,808~ 9,223,372,036,854,775,808

    부호 있는 64 bit 정수

    ulong

    0~18,446,744,073,709,551,615

    부호 없는 64 bit 정수

    float

    ±1.5e-45 ~ ±3.4e38

    4byte

    double

    ±5.0e-324 ~ ±1.7e308

    8byte

    decimal

    ±1.0x10e-28 ~ ±7.9x10e28

    16byte

    char

    16bitUnicode문자 [U0000 ~ UFFFF(U + 숫자)]

    유니코드 16bit 문자

    bool

    true, false

    4by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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