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어플리케이션 App 또는 프로그램 개발 아이디어 연구
    애드센스 승인 자료모음 2019. 3. 25. 15:44
    반응형

    1. 프로젝트 개발 목적 및 수익성

     

    1) 개발 배경

    기존 컴퓨터 유지 보수와 관련된 정보는 포털 사이트에서 방대한 자료를 보유하지만 스마트폰 App을 통해 손쉽고 간략화 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한 사용자에겐 방범위한 자료가 오히려 혼란만 가증한다. 또한, 컴퓨터 부팅이 안 될 경우에는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없으므로 편리성 및 간략화를 통해 인터넷 검색과 차별화 한다.

     

    2) 기존 프로그램에 보안사항

    현재 ! 내 컴퓨터와 비슷한 App은 존재하지 않으므로 자체적인 특징 부각하여 제작 한다.

     

    3) 개발 목적

    컴퓨터의 많은 보급에 따라 다분한 오류를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일반인에게 손쉽고 편리하게 전달한다.

     

    4) 수익성

    보통의 안내서비스 App은 주변 모두의 상점 및 센터를 표시 하지만 본 서비스 App은 매 월 광고비를 지불하는 대상을 한해서 사용자에게 가장 가까운 위치의 수리 점을 안내 한다. , App이 사용자들에게 알려지기 전까지는 무료로 안내하지만 시간이 경과한 뒤에는 유료로 전환한다.

     

     

     

    2. 개발 환경

     

    구 분

    적 용 기 술

    Application

    안드로이드(Android)

     

      

    3. 안드로이드 배경 지식

     

    1) 안드로이드의 정의

    PC 운영체제인 윈도우처럼 스마트폰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는 구글이 만든 모바일 전용 운영체 제다. 애플 아이폰 콘텐츠 장터인 앱스토어와 같이 안드로이드 마켓이 있어서 누구나 원하는 게임, 뉴스, 음악 등 콘텐츠를 내려 받을 수 있으며 구글 검색도 초기화면에서 쉽게 할 수 있다. 특히 애플이 폐쇄적으 로 운영 중인 아이폰 체제와 달리 운영체제를 공개하고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2) 안드로이드의 특징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핵심인 커널을 리눅스를 기반으로 한다.

    개발언어는 자바(Java)이다. 그러나 시스템 라이브러리 부분은 고급언어인 자바보다는 네이티브 언어 즉 기계어에 가까운 C로 개발되어 있다.

    운영체제에 대한 모든 소스가 오픈되어 있어 얼마든지 교체하거나 오버라이 하여 사용할 수 있다

     

     

    4. 임무 분담 및 개발 기간


    5.
    추진 일별 세부 사항

     

    6. 프로젝트 예산서


    7. 요구사항서


    1)
    개요

    어플리케이션 "! 내 컴퓨터"는 컴퓨터의 많은 보급에 따라 그만큼 다분한 오류와 유지보수와 방대한 정보를 일반에게 손쉽고 편리하게 서비스하는데 목적을 둠.

     

    2) 요구사항의 분류

    * 기능적 요구사항

    - 컴퓨터 수리점 위치 및 전화번호 안내가 가능한 기능.

    - 컴퓨터 고장에 대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검색 기능.

    - 자세히 모르는 컴퓨터 용어에 대한 설명·안내도 가능.

    * 비 기능적 요구사항

    - 컴퓨터 오류로 인해 인터넷 검색이 불가능한 측면.

    - 광범 위한 자료가 오히려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한 사용자의 혼란 측면.

    (어플리케이션 사용법에 대한 사용설명 및 기타문의를 위한 고객 서비스 측면.)

     

    3) 요구사항 명세서

    - 어플리케이션에 편리한 기능이 더욱 더 확대되었으면 함.

    -> 기능 확대

     

    - 네트워크 상태가 나쁘지 않아야 함.

    -> 빠른 네트워크를 위한 통신사와 협의

     

    - 컴퓨터 고장에 대한 상세정보가 필요함

    -> 컴퓨터고장에 대한 상세 정보를 위해 DB 구체화

     

    - 사용자가 편리하게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함.

    -> 편리한 인터페이스 계획예정

     

    - 바로 컴퓨터 수리점과 연결이 되었음 함.

    -> 바로 컴퓨터 수리점과의 전화연결기능 구축 예정

     

    - 컴퓨터 수리점에 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함.

    -> 수리점 전화연결에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예상.

    ex)컴퓨터 수리점이 이전하였거나, 없어졌을 경우.

     

     

    4) 요구사항 명세서 결론

    고객 및 소비자에게 요구사항서를 통보하여 의견 및 요구조건 충족 여부 파악하여 프로그래밍 예정.

     

     

    8. ! 내컴퓨터 UML

     

     

    9. 사용자 인터페이스

      

     

    10. 유스케이스(Usecase)


     

    <유스케이스 기술서>

     

    *유스케이스명 : 용어검색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원하는 용어를 검색한다.

     

    작업 흐름 정상흐름

     

    1. 사용자는 용어검색에서 링크되어 있는 네이버 용어검색 통해 검색한다.

     

    2. 시스템은 용어검색을 실행한다.

     

    3. 사용자는 용어검색에서 원하는 용어를 검색한다.

     

    4. 사용자는 원하는 용어를 클릭한다.

     

    -예외흐름

    1. 정상 흐름 3에서 원하는 용어를 쓰지 않고 검색을 클릭할 경우, "내용 입력"이라는 메시지를 표시한다.

     

     

     

    *유스케이스명 : 문제해결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컴퓨터고장에 대한 문제해결을 찾는다.

     

    작업 흐름 정상흐름

     

    1. 사용자는 컴퓨터고장에 대한 문제해결을 찾는다.

     

    2. 시스템은 문제해결에 대한 화면을 실행한다.

     

    3. 사용자는 문제해결에서 고장에 대한 문제를 검색한다.

     

    4. 사용자는 문제해결에 대한 용어를 클릭한다.

     

     

     

    *유스케이스명 : 검색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문제해결에 대한 것들을 검색한다.

     

    작업 흐름 정상흐름

     

    1. 사용자는 문제해결에 대해 검색을 한다.

     

    2. 시스템은 문제해결에 대한 검색을 실행한다.

     

    3. 사용자는 검색한 내용을 확인한다.

     

     

     

    *유스케이스명 : 히스토리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자신이 찾아온 문제해결을 볼 수 있도록 한다.

     

     

     

    작업 흐름- 정상 흐름

     

    1. 사용자는 자신이 찾아 온 문제해결을 다시 열어 볼 수 있도록 한다.

     

    2. 시스템은 사용자가 다시 원하는 문제해결을 실행한다.

     

     

     

    *유스케이스명 : A/S점 안내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컴퓨터 고장에 따른 A/S점을 찾아 볼 수 있다.

     

    작업 흐름 정상흐름

     

    1. 사용자는 A/S점 안내에 따른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검색한다.

     

    2. 시스템은 A/S점 안내를 실행한다.

     

     

     

    *유스케이스명 : 가까운 A/S점 안내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컴퓨터 고장에 따른 가까운 A/S점 안내를 찾아 볼 수 있다.

     

     

    작업 흐름 -정상흐름

     

    1. 사용자는 가까운 A/S점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2. 시스템은 가까운 A/S점을 실행한다.

     

    3. 사용자는 가까운 A/S점의 위치 및 전화번호를 검색한다.

     

    4. 사용자는 가까운 A/S점을 찾아 갈 수 있도록 한다.

     

     

     

     

    *유스케이스명 : 도움말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자신이 사용하는 어플에 대해 알 권리가 있다.

     

    작업 흐름 정상흐름

     

    1. 사용자는 앗! 내 컴퓨터 어플에 대해 모르는 것을 볼 수 있다.

     

     

     

    *유스케이스명 : 사용법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자신이 어플에 대한 사용법 자세하게 익힐 수 있다.

     

    작업 흐름 정상흐름

     

    1. 사용자는 용어검색에 대한 사용법을 볼 수 있다.

     

    2. 사용자는 문제해결에 대한 사용법을 볼 수 있다.

     

    3. 사용자는 A/S점 안내에 대한 사용법을 볼 수 있다.

     

     

     

    *유스케이스명 : 문의사항

     

    *액터명 : 사용자

     

    *유스케이스 개요 및 설명 : 사용자는 어플에 대한 오류를 관리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작업 흐름 정상흐름

     

    1. 사용자는 문의사항 버튼을 클릭한다.

     

    2. 시스템은 문의사항을 실행한다.

     

    3. 사용자의 문의사항을 글로 작성한다.

     

    4. 사용자는 조치사항을 확인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